본문 바로가기

공략

[Empire of Sin] 엠파이어 오브 신 디버그 모드 (치트콘솔) 중 dev.additem에 대해...

 

시작하기에 앞서...

엠파이어 오브 신의 디버그 모드와 치트콘솔 활성화 방법 혹은 다른 치트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.

https://memple.tistory.com/entry/엠파이어-오브-신-디버그-모드-치트콘솔-실행하기 [뿡삼이네]

 

 

 

Dev.addItem(itemId, count)

이 치트는 사실상 엠파이어 오브 신 디버그 모드의 핵심 치트입니다.

이 치트를 사용하는 이유는 Dev.giveAllWeapons() 을 사용할 경우

이벤트성 아이템까지 획득하여 버그가 와장창 터지기 때문입니다.

때문에 필요한 아이템만 딱 골라서 얻는 additem 치트를 통해 게임을 풀어나가는게 버그를 줄이는 방법입니다.

 

사용방법은 몇가지 로그 버그와 데이터를 짬뽕하는건데,

Dev.addItem(UNIQUE_SPECIALIST_01, 1)

이런식으로 아이템이 있으나 타겟을 지정하지 않은 네이밍을 입력 시 아이템명이 로그창에 모두 출력됩니다.

로그창은 오른쪽 끝부분을 클릭하고 드레깅 하여 모든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.

 

1. 메인메뉴에서 빠른시작 혹은 [Dev] QA 성능 테스트 메뉴를 클릭합니다.

2. Dev.giveAllWeapons() 치트를 사용합니다.

3. 장비를 장착해보며 마음에 드는 아이템들의 이름을 적어둡니다.

4. Dev.addItem(UNIQUE_SPECIALIST_01, 10) 치트를 사용합니다.

5. 마음에드는 아이템의 아이템 ID를 획득합니다.

6. Dev.addItem('ITEM.WEAPON.UNIQUE_MISSION_SHOTGUN_07', 10) 형태로 치트를 작성합니다.

주의 ) 4번의 채킹은 ITEM ID 칸에 홑따움표를 사용하지 않으며 6번의 치팅시에는 홑따움표를 사용합니다.

7. 치트가 성공했다면 깔끔하게 메인메뉴로 나가 새게임을 시작하고 6번을 통해 아이템을 획득합니다.

주의 ) Dev.giveAllWeapons() 치트를 사용한 게임은 버그 덩어리가 되므로 반드시 새게임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
 

팁 1.

참고로 왠만하면 금장아이템 쓰는게 좋습니다.

유니크 장비거나 아래 설명에 placeholder 라고 써있거나 가격이 100원인 장비들은

케릭터 귀속 장비거나 이벤트 아이템이거나 퀘스트 아이템이라 버그가 발생됩니다.

 

팁 2.

장비 아이템은 amount를 10개만 찍어도 됩니다.

일단 고용하는 애들 자체가 10명이 한계라서 다 똑같은거 입혀도 11피스만 필요하고,

다 똑같이 입힐 일도 없는데다 애들이 유지비용이 비싸서 10명 채울일도 사실 없습니다.

 

팁 3.

총알은 20개는 찍길 권합니다.

필중탄 같은건 모두 교복처럼 끼고 다닐 가능성이 높습니다.

 

팁 4.

회복아이템이나 수류탄등은 100개씩은 찍으시면 됩니다.

둘다 1회용이라 그런데 다이너마이트 같은 범위가 넓은 폭탄은 초반 팀의 구명줄과 다름없습니다.

 

 

추천하는 아이템들 - 

샷건

ITEM.WEAPON.LEGENDARY_SHOTGUN_01 (금장 권총형 샷건)

ITEM.WEAPON.LEGENDARY_SHOTGUN_03 (오토 5 머시기 샷건)

 

소총

ITEM.WEAPON.LEGENDARY_RIFLE_04 (금장 게베어 98)

 

저격소총

ITEM.WEAPON.LEGENDARY_SNIPER_06 (금장 모신나강)

 

권총

ITEM.WEAPON.LEGENDARY_HANDGUN_06 (금장 제식 리볼버)

 

머신건

ITEM.WEAPON.LEGENDARY_SUBGUN_01

ITEM.WEAPON.LEGENDARY_MACHINEGUN_03

 

근접

ITEM.WEAPON.UNIQUE_MISSION_MELEE_20 (넘버 크런처) 근공 20

 

방어구

ITEM.ARMOR.ARMOR_07 (경찰 제식 방탄복) 방어력 70

 

방어구형 아이템

ITEM.EQUIPMENT.TRINKET_19 이동2와 주도력 5 등 여러옵션을 추가해주는 알약

ITEM.EQUIPMENT.TRINKET_17 (화려한 핸드백) 근공 25의 굇수방어구

ITEM.EQUIPMENT.TRINKET_08 (총기 유지 도구) 사격 25의 굇수방어구

ITEM.EQUIPMENT.TRINKET_05 (금장 회중시계) 이동력 3을 추가해주는 방어구

 

총알

ITEM.AMMO.SPECIAL_AMMO_01 (필중탄) 사격 10

ITEM.AMMO.SPECIAL_AMMO_05 (철갑탄) 방어구 무시

 

치료제

ITEM.UTILITY.HEALING_ITEM_03 (의무병 킷)

 

수류탄

ITEM.WEAPON.EXPLOSIVE_05 (다이너마이트 묶음)

 

 

... 이렇게 적어놨지만 아래 한줄 복사한뒤 메모장에 옮겨적고 출처표시 지운후 치트콘솔에 붙여넣으면 한방에 다 획득 가능.

Dev.addItem('ITEM.WEAPON.LEGENDARY_SHOTGUN_01', 10);Dev.addItem('ITEM.WEAPON.LEGENDARY_SHOTGUN_03', 10);Dev.addItem('ITEM.WEAPON.LEGENDARY_RIFLE_04', 10);Dev.addItem('ITEM.WEAPON.LEGENDARY_SNIPER_06', 10);Dev.addItem('ITEM.WEAPON.LEGENDARY_SUBGUN_01', 10);Dev.addItem('ITEM.WEAPON.LEGENDARY_MACHINEGUN_03', 10);Dev.addItem('ITEM.WEAPON.LEGENDARY_HANDGUN_06', 10);Dev.addItem('ITEM.WEAPON.UNIQUE_MISSION_MELEE_20', 10);Dev.addItem('ITEM.ARMOR.ARMOR_07', 10);Dev.addItem('ITEM.EQUIPMENT.TRINKET_19', 10);Dev.addItem('ITEM.EQUIPMENT.TRINKET_17', 10);Dev.addItem('ITEM.EQUIPMENT.TRINKET_08', 10);Dev.addItem('ITEM.EQUIPMENT.TRINKET_05', 10);Dev.addItem('ITEM.AMMO.SPECIAL_AMMO_01', 100);Dev.addItem('ITEM.AMMO.SPECIAL_AMMO_05', 100);Dev.addItem('ITEM.UTILITY.HEALING_ITEM_03', 100);Dev.addItem('ITEM.WEAPON.EXPLOSIVE_05', 500)

 

 

※뿡삼이네 공략글은 직접 시스템을 뜯어서 알아내는 고생글 이기도 합니다.

※글이 도움 되었다면 하단 [공감] 버튼을 클릭해주세요.

※[공감] 표시는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.